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천 당일 등산 추천][문학산] 인천 당일 등산 추천, 문학산 가을 산행, 문학산 가을 풍경, 인천 등린이 추천 코스, 인천 서울 근교 등산 코스 추천, 인천 서울 지하철 등산 코스 추천

by 생각하는개발자 2021.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개발자 입니다.

 

오늘은, 인천 당일 등산으로 문학산을 갔다온 저의 따끈따끈한 여행기를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혹시나 인천의 다른 큰 산, "계양산"의 가을은 어떨지, 등산 코스로는 어떨지가 궁금하시다면, 이전 포스트를 읽어주시면 더 좋은 간접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천 당일 등산 추천][계양산] 인천 당일 등산 추천, 계양산 가을 산행, 계양산 가을 풍경, 인천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개발자 입니다. 요즘 한창 가을 날씨였는데, 모두 어떤 방법으로 다가온 가을을 느끼고 즐기고 계셨나요? 저는 한국의 가을을 약 6년동안 경험하지 못했더라구요.. 그래서

software-engineer-and-writer.tistory.com


일단, 문학산을 제가 찾아볼때에 이 산을 올라야 겠다 한 이유가 바로 2가지 인데요,

1. 등산 초보도 쉽게 오를 수 있는 등산코스

2. 멀지 않게 버스/지하철 타고도 충분히 갈 수 있는 등산 (이동수단의 편이함)

이였습니다. 일단 저처럼 뚜벅이가 등산을 가는것 자체가 인천 혹은 서울권에서는 쉽지 않기때문에, 이렇게 가면 제일 좋겠다~ 생각하면서 이곳으로 가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럼, 다같이 제가 간 코스를 같이 가 보실까요?ㅎㅎ

자, 올라가기전에 보이는 표지판을.. 그래도 확인한번 해 봅니다!
이렇게 쭈욱 올라가다보면, "문학산정상" 이라는 표지판을 보며 걷습니다~ 걷다보면, 문학산 제사유적도 보입니다

그렇게 조금 걷다보면, 또다른 갈림길 표지판이 나옵니다. 

그렇게 쭈욱 문학산 정상 입구 방면으로 갑니다~
걷다보면, 이렇게 계단도 있으니 열심히 걸어갑니다 - 개인적으로 계양산 계단지옥에 비하면 아주 쉽게 가실 수 있답니다


그런데..!!

막상 올라가 보니.. 앞에 올라오기 전 부터 있었던 현수막에 걸려져 있던 것 처럼, 문학산 정산부가 등산로 정비상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상으로 가는 길 자체가 아에 막혀있답니다ㅠㅠ 아니, 분명히 제가 2021년도 9월 포스트를 봤을 때만 해도, 분명히 제가 가기전에는 정비상업이 다 끝날거같으니, 그날 이후로 가라고 추천해서 그렇게 온건데.. 정말로 막혀 있어서 정상으로 못올라가니, 너무 속상하더라구요ㅠㅠ 

아니 이날 마침, 미세먼지도 없이 너무 예쁘더라구요 정말..ㅠㅠㅠ

어쩔 수 없이, 어정정한 곳에서 결국 발길을 멈추고 돌아가기로 합니다. 그런데, 하늘이 자연이 너무 아름다운것 아닌가요? 하늘도 너무 파랗고 하얗고, 정말 아름다운 풍경화 속에 제가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답니다. 

아닛, 이렇게 바로 아파트가 보이면서 산이 있으니, 너무 멋지지 않나요?


그래도, 정상을 찍고 못갔다는 아쉬움이 너무 많이 남았습니다. (물론 정상을 못간건, 저의 의지가 아니지만 세상일이 다 내맘처럼 되지는 않지 않나요?ㅎㅎ 이런 철학적인 생각도 하면서 동시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얼마나 이 자연속에서 따뜻한 햇살과 공기를 마시는지를 생각하며 오게 되었습니다~

딱 산도 아름다운 색의 옷을입고 있죠~ 앞에 아파트도 엄-청 많더라구요!!
이런 산 + 아파트 뷰라니, 역시 도시속 산행만이 가능한 뷰 아닌가요?ㅎㅎ
그 근처로 바로 내려가긴 아쉬우니, 조금 더 걷다보니 이런 데크도 있고 탁 트인 뷰가 예술이였습니다~
그냥 가기에는 아쉽기에.. 가까운 선유봉까지는 걸어가보기로 생각만 하고.. 함박마을 방면으로 하산을 시작합니다ㅎㅎ
하산하는 길에는, 저밖에 안보여서 내심 걱정되서, 일단 보이는 국가지점번호는 다 사진찍었답니다..ㅎㅎㅎ안전이 최고 아닌가요?ㅎㅎ

이렇게 저의 짧은 문학산 등산이 안전하게 끝났습니다~ 거기에서는 버스를 타고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안전하게 도착했답니다ㅎㅎ 항상 등산 후에는 아.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항상 마시는데, 지하철역 앞에 카페에서 커피를 쭈--욱 마시고 시원하게 지하철을타고 집으로 갔습니다ㅎㅎ 이렇게 평일에 지하철 버스타고 등산하는 것도, 너무 상쾌하고 좋더라구요. 정말 아무생각 안들고, 자연이 너무 예쁘고 아름답다 하면서 그냥 평안하게 걸었던 것 같네요~ 계양산에 비하면, 험하지도 위험하지도 거리가 멀지도 않아서 오히려 계양산보다 난이도가 낮은 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 여담) 제가 가기전에, 나름 알아본다고 코스도 알아보고 주소도 알아봤는데, 제가 조금 더 꼼꼼히 하지 못했나 봅니다ㅠㅠ 그래서 중간에 "이 길이 맞아" 한 곳도 많고, "이렇게 가는게 맞아? 다시 돌아갈까?" 마음이 든 적도 솔직히 있었답니다. 그래서 제가 나중에 다시 알아본바.. 이렇게 가는 코스가 제일 좋은 방법이지 않나 싶습니다.

제 생각엔 이 코스로 가는 방법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문학산 한줄평; 정상을 못보는 아쉬움, 그러나 세상은 다 내맘되로 되지 않아서 아름다운것.

 

Copywright 2021. 생각하는 개발자 All rights reserve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