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인천 당일 등산 추천][계양산] 인천 당일 등산 추천, 계양산 가을 산행, 계양산 가을 풍경, 인천 등린이 추천 코스, 인천 서울 근교 등산 코스 추천, 인천 서울 지하철 등산 코스 추천, Incheon seou..

by 생각하는개발자 2021.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생각하는 개발자 입니다.

 

요즘 한창 가을 날씨였는데, 모두 어떤 방법으로 다가온 가을을 느끼고 즐기고 계셨나요? 저는 한국의 가을을 약 6년동안 경험하지 못했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제대로 산을 가자! 라는 마음으로 가을을 제대로 즐기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ㅎㅎ 모두 어떤방법으로 가을을 즐기시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일단 저는 인천/서울 당일에 다녀올 수 있는 등산코스를 마구마구 서치했습니다. 그렇게 하다가, 여러 멋있는 등산 유투버 분들을 보면서, 와~ 하다가 시간가는줄 몰랐습니다ㅎㅎ (정말, 너무 멋있게 등산하시는 분들 보면, 대단하신것 같습니다! 저는 막 절벽같은 등산로는 정말 무서워서 못가겠더라구요ㅠㅠ) 아무튼, 그렇게 서치하다가 찾은 등산로가.. 바로바로 계양산 이였습니다! 

 

일단 계양산을 선택한 이유는 2가지 인데요,

1. 지하철/버스로도 충분히 갈 수 있는 거리 -

          계양산을 뚜벅이로 가는 방법은.. 계산역에서 하차 후, "계양산" 팻말이 보이므로, 걸어서 10분 걸어가면 나옵니다

2. 많이 어렵지는 않지만, 올라가서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풍경 이였답니다.

 

지금부터, 제가 간 계양산의 가을산행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두근두근ㅎㅎ


이렇게 쭈욱 계산역에서 10분정도 걷다보니, 이렇게 예쁘게 핀 단풍이 벌써 보인답니다~
이렇게 걷다보면, "계양산" 이라고 입구하고 주차장이 보입니다~ 가기전에 등산로도 체크하면 좋겠죠?ㅎㅎ

그렇게 위에 "계양산"이라고 써져있는 팻말 옆으로 걷다보면, 주차장 입구가 나옵니다. 저는 그 방면으로, 그냥 쭈-욱 올라갔는데요, 알고보니 옆으로 "둘레길"이라고 조금 더 편한 길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더랍니다ㅎㅎ 저는 그걸 모르고, 거기에 있는 어마어마 한 돌 계단을 갔는데요, 정말 경사도 심하고 돌이 크고 많아서 솔직히 힘들었습니다ㅠㅠ 그래서 정말 등산 초보시라면, 옆 사이로 나있는 둘레길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저는 운동할겸 이라는 마음이 있었기에 그 길로 향했습니다~ 그렇게 돌계단을 올라서 가면, 딱 계양산성이 나옵니다~

이렇게 계양산성에 올라오면, 이제 저~기 보이는곳이 우리가 갈 목적지라는걸 알게 되겠죠?ㅎㅎ
정말 날이 좋았어서, 사진이 아~주 예술로 나오지 않았나요?ㅎㅎ
벌써, 반도 안왔는데도, 이미 예쁜 길이 펼쳐져 있답니다!! 
저~ 정상을 향해 더욱 갑니다!! 계양산은 정~말 계단이 많더라구요!! 등산화는 개인적으로 필수 아닌가 싶습니다!
가면서 계단이 너무 많아서.. 정말 스쿼트 장난아니게 하는 기분이였습니다ㅎㅎ 그래도 열심히 뚜벅뚜벅 숨차게 걷기 너~~~무 좋았습니다 정말!!
드디어 정상입니다!! 탁 트인 경관이 너무 가을스럽고, 정말 예쁘더라구요!! 
마침 미세먼지도 없어서 너무 올라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처에는 공항이 있어서 비행기가 아주 자주 보이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인증샷까지 찍구, 풍경을 다시 보면서 가을을 만끽했습니다!
내려가는길에도 계속, "와, 너무 예쁘다~" 이러면서 갔습니다
내려가는 길마저, 어쩜 아름답나요!! 
내려오면 다시 보이는, 계양산성입니다~ 캬 여기서 앉아서 잠깐 바람맞는것도, 꽤 좋답니다!

저는 평일에 혼자 등산왔는데요, 정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평일 혼자 등산을 오셨답니다~ 저처럼 20대분들도 혼자 등산오신 분들이 많아서, 전혀 혼자가기에 이상하지도 않고 너무 좋은 코스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정말 역시 이런 예쁜 하늘과 산과 사람들이 있는 가을 등산 너무너무 숨차지만 좋다~ 이러면서 저는 올라갔습니다! 정말 가을을 느끼고, 땀도 흘리고, 좋은 공기도 마시기에는 등산만큼 좋은 방법은 정말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동시에, 내가 이런 굉장히 우리나라만의 고유한 가을을 그동안 못느꼈구나.. 참 대한민국 아름다운 나라다 라고 다시한번 생각하게 되었답니다:)


하산후, 이렇게 그냥 집에 가기는 너~무 아쉽지 않나요?ㅎㅎ 저는 비록 운동을 위해 왔지만, 그래도 근처에서 커피라도 마시겠다는 마음으로근처 서칭해서, 카페가서 커피한잔했습니다~

그리고, 계산역 근처 마카롱집 "팔레트 디저트" 라고, 저도 서칭해서 갔는데.. 여러분 여기 최고입니다. 꼭 가세요ㅠㅠㅠ 진짜 저 마카롱 너무 좋아하는데... 여기 정말정말 맛있어서 눈물날정도입니다ㅠㅠㅠ 정말 예쁘고 맛있어요 흑.. 저는 비록 다이어트중이여서 몇개 못먹었지만, 가족들 먹으라고 20개 사갔는데, 다들 너무너무 맛있다고, 여기 어디서 샀냐고 할 정도였습니다. 내돈내산 서칭으로 발견한 곳이지만, 정~~말 맛있더라구요ㅠㅠㅠ마카롱 좋아하시고 혹시 계양산 혹은 계산역을 가신다면, 꼭 드셔보세요ㅎㅎ

계양산, 계산역 뚱카롱 추천

이렇게 저는 아름다운 가을을 계양산에서 느꼈답니다~ 앞으로 더 다양하고 예쁜 산을 가고싶다는 마음이 듭니다. 등산을 하니 정말 좋습니다ㅎㅎ 앞으로도 더 많은 (난이도 낮은) 산들을 가보고 싶다는 마음이 드는것 같습니다~


계양산 한줄평; 한시간 반안에 제대로 계단 운동되는곳. 

 

 

Copywright 2021. 생각하는 개발자 All rights reserved. 

댓글